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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성공!쇼핑몰] 창업 1단계 (마음가짐, 실패이유, 아이템 선정방법, 시장조사)
◈ 쇼핑몰 창업시 마음가짐
- 열정과 노력 : 쇼핑몰 창업의 기본은 열정과 노력
- 인내심 : 3개월이상 열정과 노력을 유지할 수 있는 인내심
- 우직함 : 주위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우직함으로 쇼핑몰 운영관리
◈ 쇼핑몰의 90%는 3~6개월내 휴,폐업하는 이유
- 대형몰이 80%의 시장을 잠식한 상황에서 20%의 시장에 대해 몇십만개의 쇼핑몰이 출혈경쟁
- 마케팅, 제품경쟁력, 촬영 등에 대한 투자가 미흡
- 창업자금 부족 - 변수들로 인한 자금 부족
- 쇼핑몰은 잘 만드는 것이 중요 (사용자 편의성, 결제 등)
◈ 무엇을 판매해야 하는가?-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(자신이 잘 알고 있는 아이템, 자신이 잘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)
- 시장 조사 (가장 잘팔리는 물품을 선정, 트렌드 분석) - 틈새시장은 매니아층만 공략 가능
- 고객의 니즈 파악 (커뮤니티 활동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 파악)
- 아이템 선정 : 판매자 본인의 능력에 맞는 아이템 선정◈ 아이템 선정 방법
- 가장 좋아하고 자신있는 아이템을 찾을 것
-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, 유행경향 분석 (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참조)
- 아이템의 차별화, 전문화, 세분화, 카테고리 관리하여 틈새시장 공략
- 마진이 큰 수익성 아이템
- 매니아층이 있는 아이템
- 구매주기가 짧고, 재구매율이 높은 아이템
-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아이템◈ 시장 조사
- 조사, 메인 상품 및 트랜드 파악
① 시장조사의 목표 및 방향 설정
② 무조건 관련 쇼핑몰, 종합몰 서핑을 많이 하고, 오프라인 시장조사 병행
③ 도매상 분석 : 도매상 아다니면서 상품 트렌드와 도매시장의 흐름 분석.
④ 소매상 분석 : 소매상 객이 어떤 물건을 사는지, 관심이 많은지 분석
- 조사 내용정리
① 온/오프라인 시장조사 결과 비교 분석 (결과값이 같으면 문제없슴. 틀리면 조사중 오류사항 Check)
② 잘나가는 쇼핑몰 분석 및 벤치마킹
③ 광범위한 시장조사에서 디테일한 시장조사로 범위 좁힘.
♬ "성공!쇼핑몰" 창업 1단계는
-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본인이 자신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아이템 선정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므로 최대한 자신에게 맞고,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합니다.
- 아이템 선정후에는 시장조사를 통하여 트렌드와 상품성을 확인하고, 잘나가는 쇼핑몰 분석 및 벤치마킹을 통하여 사용자 편의성과 결제 등이 편한 쇼핑몰을 잘 만들도록 합니다.
- 이후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운영해 나가면서 마케팅, 홍보에 신경써야 합니다.
출처 : 네이버 - 쇼핑몰 '성공' 연구소(http://cafe.naver.com/rndmarket.caf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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